신은 없다

Religulous 
7.3
감독
래리 찰스
출연
빌 마허
정보
다큐멘터리 | 미국 | 102 분 | -


★★★☆


http://www.imdb.com/title/tt0815241


Director:Larry Charles 

Genres:Documentary | Comedy 

Country:USA 

Runtime:101 min 






제목은 religious(종교의) + ridiculous(웃기는).


코미디언 Bill Maher가 무신론자의 입장에서 기성 종교들을 비판하는 내용.

그는 코넬대학교에서 영어와 역사를 전공했다.


일단 불교는 언급이 없고 

가톨릭과 유대교는 별로 안 깐다.

좀 까는 종교는 개신교(몰몬교 등), 이슬람교, 사이언톨로지 등.


성경의 내용이 그 이전의 다른 문화권의 종교나 신화의 내용과 비슷하다는 주장을 하는 부분도 나온다.



Theo van Gogh라는 사람에 대해 나오는데 그는 네덜란드의 영화 감독이자 제작자였다.

2004년에 Submission 라는 11분짜리 단편 영화를 만들었고 2004년 8월에 방영되었다. 이슬람권에서 여성에 대한 폭력을 비판하는 내용이었다. 2004년 11월 2일 아침에 작업실로 자전거 타고 가다가 살해되었다. 범인은 총 8발 쏘고 칼로 목을 베고 목을 자르려다가 칼을 가슴에 박았다.  범인은 범행 현장 인근에서 잡혔는데 모로코계 네덜란드인 이슬람 청년이었다. 가석방없는 종신형을 선고 받고 복역 중.







Posted by nervo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