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협 2 - 상해탄도성
감독 왕정 (1991 / 홍콩)
출연 주성치, 여량위, 장민, 공리
상세보기

★★★☆

http://www.imdb.com/title/tt0101783/

Genre:Comedy | Fantasy more
Country:Hong Kong

도협1탄의 뒤를 잇는 이야기인데 제목인 도협(류덕화)은 안 나옴.
도협에서 주성치와 초능력 대결을 벌였던 중국인 초능력자 대군이 동료들을 이끌고 주성치를 공격함. 그 때 한덩어리가 된 이들 모두가 1930년대 상해로 가게 됨. 거기서 조상을 만남. 뭐 백투더퓨쳐 필이 좀 나는데.. 89년 90년에 백투더퓨쳐 2,3탄이 나온걸 볼 때 영향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

암튼 한자제목에서는 '탄'자가 다 떨어지다 그런 뜻인데 도성이 상해에 어떻다는건지..
암튼 주성치는 상해에 와서 처음 어떤 여자를 보고 반하게 된다.
그 뒤 실연을 너무 많이 당해 자살하려는 남자를 구하는데 그가 바로 주성치의 할아버지인 주대복(오맹달)이다. 주성치의 삼촌인 오맹달은 그 아빠인 주대복을 닮은 얼굴이라서 오맹달이 1인 2역을 한다. 한편 오맹달은 일본군에 잡혀 있음. 그리고 대군도 일본편에 붙었음. 
그 뒤 주성치는 정력이라는 남자와 친하게 지내게 되는데 정력이 실제 인물인지 어쩐지는 모르겠는데 주성치가 드라마로 봤던 사람이라는 걸로 봐서 그런거 같다. 암튼 정력은 돈과 조직을 갖춘 상해의 실력가인 것 같다. 근데 그의 여친이 주성치가 봤던 여자인 여선이엇다. 근데 사실 주성치가 봤던 여자는 여선의 쌍둥이 동생인 지체장애인 여몽이었다.그렇기 때문에 공리 또한 여선,여몽 1인 2역을 한다.
암튼 그걸 모르는 주성치가 상사병에 걸린 스토리와 주대복이 나중에 주성치의 할머니가 될 춘천을 만나는 이야기가 진행되다가 정력과 대결을 하는 일본세력이 등장. 거끼 어떤 일본여자가 나오고 대군이 그쪽에 서고 또 황금귀라는 중국조폭 같은애가 그쪽에 붙어 나오는데 이 역의 용방이란 배우가 도신에서 도신의 심복이었다가 배신한 그 역할이다. 악역전문인듯.여기서도 여선을 죽인다.

암튼 그러다가 중국에서 초능력자들이 힘을 합쳐 홍콩의 경찰특공대를 지금 주성치가 있는 곳으로 보내서 일본군 초토화하고 그러면서 사람들을 현재로 데려가는데 주성치는 일본군과의 마지막 대결을 위해 도박장으로 간다. 여기서 지면 정력이 상해를 떠나야 함.
주성치는 프랑스 도신과 붙게 되는데 그 역시 초능력자였다. 여기서 의외로 대군이 주성치 편을 들어주면서 주성치쪽이 이기게 되고 막판에 초능력이 다 떨어져서 현실로 못 돌아가는 주성치를 자신의 초능력으로 보내주기까지 한다.
막판에 장민 잠깐 나옴.
뭐 그런 내용이다.
스턴트 장면에서 주성치가 직접하는 장면들도 있는 것 같다.

이 시리즈의 끝은 어디인가?...
근데 그 뒤에 도협이란 제목의 영화를 보니깐 주성치가 나오는 건 없고
도패(賭覇: Top Bet, 1991)란 영화가 있는 듯..

Posted by nervo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