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스톱 (2014)

Non-Stop 
8
감독
자움 콜렛-세라
출연
리암 니슨, 줄리안 무어, 미쉘 도커리, 앤슨 마운트, 스쿠트 맥네이어리
정보
액션 | 미국 | 106 분 | 2014-02-27


★★★☆


http://www.imdb.com/title/tt2024469/


Director:Jaume Collet-Serra 

Genres:Action | Mystery | Thriller 

Country:UK | France | USA 

Runtime:106 min 





주인공 Bill Marks(Liam Neeson)는 FAMS(Federal Air Marshal Service) 요원이다. 연방 항공 보안관? 정도로 번역될라나? 승객인 양 탑승하여 항공기의 안전을 책임지는? 그런 역할.

배경은 뉴욕에서 런던으로 가는 영국 비행기.

근데 Bill의 휴대폰에 보안 회선으로 문자가 날아온다. 계좌로 돈을 입금하지 않으면 20분마다 비행기에 있는 사람 한 명을 죽인다고.


과연 Bill은 범인을 찾아 승객들의 희생을 죽일 수 있을까?



이 비행기에는 FAMS(Federal Air Marshal Service) 요원이 두 명 탔는데 첫번째 죽는 사람은 다른 요원인 Jack이다. Bill이 화장실에서 격투 중에 죽임.

두 번째 죽는 사람은 기장. 화장실 벽의 구멍을 통해서 독침맞고 죽은 듯.

세 번째 죽는 사람은 Bill이 용의자로 잡은 아저씨. 독침맞고? 죽는 듯....


다양한 사람을 의심하게 된다. 땜빵 근무로 투입된 스튜어디스, 스튜어디스와 미묘한 눈빛 교환을 하는 부기장 등... 심지어 Bill 자체가 의심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나중에 밝혀지는 범인은 두 명,

Tom Bowen(처음에 공항 밖에서 어디가냐고 물었던 아저씨)과 Zack White(흑인 프로그래머)였다.

결국 폭탄은 터지지만 Bill은 테러범을 제압하고 승객을 지켜낸다. 끝.



1. Federal Air Marshal Service는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교통안전청(Transportation Security Administration) 소속이다.


2. Tom Bowen의 의도.

Tom Bowen의 아버지가 9/11 테러에서 죽었다. 그래서 Federal Air Marshal Service 요원이 항공기 테러를 일으켰다고 만들어서 앞으로 미국의 보안이 더 강화되도록 하고 싶었던 거 같다. 그리고 그걸 위해서 자신의 목숨도 버릴 각오가 되어 있던 거 같음. 하지만 공범인 Zack White는 돈을 챙겨 갈 생각이었음.


3. 왜 Tom Bowen은 초반에 공항밖에서 담배 피우는 Bill에게 어디가느냐고 물었나?

그것은 Bill이 타는 비행기에 타려고 했던 거 같음. 


4. 왜 Bill이었나?

Bill에 대한 개인적인 복수는 아니었음. Bill의 개인적인 문제점들(알코올중독 등)이 그를 테러범으로 모는 데 유리해서 Bill을 타깃으로 정한 거 같음.

하지만 그런 점에서 타깃을 정한 거라면 애초부터 Jack요원을 타깃으로 정한 게 나을 수 있음. 

Bowen은 Jack이 마약을 운송한다는 걸 알았고 미리 마약 속에 폭탄을 설치. (Jack의 휴대폰 메시지 기록을 보면 테러범이 Jack을 협박한 건 비행기가 이륙한 이후라는 걸 알 수 있음) 따라서 Jack은 가방 안에 폭탄이 있다는 걸 몰랐을 것이다. 그래서 Tom Bowen이 굳이 Federal Air Marshal Service요원을 테러범으로 몰고 싶었다면 폭탄가방을 갖고 탑승한 요원를 협박하는 게 더 쉬웠을 듯. 

그리고 Bill과 Jack이 다른 비행기에 탑승하도록 지시받았다면 Bill을 희생양으로 삼으려던 Bowen의 계획은 틀어지는 것이었다.






Posted by nervo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