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k Moses(Bruce Willis)와 Marvin Boggs(John Malkovich)는 냉전 때 관여했던 비밀작전인 Nightshade(소련에 핵무기를 설치한 것)때문에 미국 요원들에게 쫓기게 된다.
Frank Moses와 Marvin Boggs은 Frank Moses의 여친인 Sarah Ross(Mary-Louise Parker)와 동행하여 피신한다.
이들을 잡기 위해 MI6는 Victoria (Helen Mirren)를 고용하고 미국 정부는 최고의 청부살인업자인 한조배(이병헌)을 고용한다.
파리에서 Frank Moses일당은 Nightshade작전에서 무기를 개발했던, 하지만 자동차 폭발로 죽었던 Dr. Edward Bailey (Anthony Hopkins)가 MI6한테 잡혀와서 런던의 병원에 32년 동안 감금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그래서 Dr. Edward Bailey를 빼 내와 모스크바로 간다. 그리고 크렘린 궁 안에 숨겨둔 무기를 찾게 되는데 그것은 붉은 수은으로 만든 폭탄이었다. Frank일당은 폭탄을 회수에 빠져나온다.
Victoria는 Dr. Edward Bailey가 그 폭탄을 폭발시키려하다가 MI6한테 잡혀온 것을 알게 되어 Frank Moses에게 알려준다. 이후 어벙하던 Dr. Edward Bailey는 악당으로 돌변한다. 아마도 그는 정보요원들에 의해 아내와 아들을 잃어서 그런 것 같다. 박사는 러시아 요원인 Katya Petrokovich(Catherine Zeta-Jones)를 쏜 후 언제 모스크바에 왔는지 모를 미국 요원들과 함께 빠져나가고 Frank일당은 러시아군에 잡혀 총살 위기에 처한다. 그때 어느샌가 영국에서 날아온 Victoria가 그들을 구해준다.
한편 미국요원들에게 팽당한 채 미 군용기에 잡혀가던 Dr. Edward Bailey는 기내에 화학가스를 터뜨려 제압한 후 폭탄을 갖고 영국으로 가 이란 대사관에 숨는다.
Frank일당과 Victoria 그리고 Frank를 죽이려고 왔다가 설득되어 같은 편이 된 한조배는 Dr. Edward Bailey를 저지하러 영국으로 가서 결국엔 한조배의 비행기를 타고 도망가던 Dr. Edward Bailey의 비행기에 그 폭탄을 몰래 두고 나와 공중폭파 되면서 임무 성공. 끝.
1. 한조배 캐릭터는 한국의 정보요원 출신이며 Frank Moses와도 친분이 있었던 것 같다. 근데 Frank Moses로 인해 누명을 쓰고 조직에서 쫓겨나와 그에게 원한이 있다. 좀 허술한 면이 있으며 가끔 한국말 대사가 있다.
2. Jack Horton (Neal McDonough)이 어떤 요원인지 잘 모르겠다. 같은 연방 요원들도 막 죽이는데...